목질계 바이오매스의 전처리방법Methods for Pretreating Lignocellulosic Biomass

본 발명은 탄산암모늄을 촉매로 하여 목질계 바이오매스를 전처리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목질계 바이오매스에 포함되어 있는 헤미셀룰로오스와 리그닌을 분해하여 당화하기에 적합하도록 바이오매스를 전처리하기 위하여, 이산화탄소 포집과정을 통해 이산화탄소와 암모니아가 반응하여 생성된 탄산암모늄과 목질계 바이오매스를 반응시켜, 목질계 바이오매스를 전처리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암모늄을 이용하여 이산화탄소를 포집하여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며, 암모늄을 재사용할 수 있어 전처리효율을 높이며, 탄산암모늄 분리 공정과 전처리 공정이 결합 되어 두 공정에 사용되는 각각의 사용에너지보다 적게 투입되어, 공정 운영 비용을 낮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