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장치 및 학습 모델의 재학습 방법ELECTRONIC APPARATUS AND METHOD FOR RE-LEARNING OF TRAINED MODEL THEREOF

학습 모델의 재학습 방법이 개시된다. 본 재학습 방법은 복수의 뉴런으로 구성되는 학습 모델, 및 신규 태스크를 포함하는 데이터 세트를 입력받는 단계, 복수의 뉴런 중 신규 태스크와 관련된 뉴런을 식별하고, 식별된 뉴런에 대해서 신규 태스크와 관련된 파라미터를 선택적 재학습하는 단계, 및 선택적 재학습이 수행된 학습 모델이 기설정된 손실 값을 가지면, 선택적 재학습이 수행된 학습 모델의 크기를 동적으로 확장하여 입력된 학습 모델을 재구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