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허티 전력 증폭기DOHERTY POWER AMPLIFIER

본 발명의 일 기술적 측면에 따른 도허티 전력 증폭기는, 입력 신호를 제1 분배 신호와 제2 분배 신호로 분배하는 전력 분배기, 상기 제1 분배 신호를 증폭하는 캐리어 증폭기 및 상기 제2 분배 신호를 증폭하는 피킹 증폭기를 포함한다. 상기 전력 분배기는 입력 신호의 파워에 따라 제1 분배 신호와 제2 분배 신호의 비율이 다르도록 분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