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액적 기반의 NESBA 테크닉을 이용하여 표적 RNA를 진단하는 방법Method for Assaying Target RNA Using Droplet-based NESBA Techniques

본 개시 내용의 구체예에 따르면, 다수의 미세액적을 형성하여 개별 미세액적 내 균일한 반응을 통하여 액적 내 핵산의 존재 유무에 따른 형광 신호 처리를 기준으로 0 또는 1의 결과 값을 얻도록 하여 디지털 방식의 분석을 수행함으로써 표준물질 없이도 정확한 절대 정량 분석 및 표적 핵산 분자를 고감도로 진단할 수 있고, 더 나아가 극소량의 시료만으로도 다양한 검사 항목을 일거에 수행할 수 있는, 미세액적-기반의 디지털 NESBA 테크닉을 이용하여 표적 RNA를 정성적 및/또는 정량적으로 진단하는 방법이 기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