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랜 핑거프린트를 이용한 결제 방법, 결제 시스템 및 무선랜 핑거프린트로 점포와 카드를 연계하는 서버PAYMENT METHOD AND PAYMENT SYSTEM USING WLAN FINGERPRINT AND CONNECTION SERVER BETWEEN STORE AND CARD USING THE WLAN FINGERPRINT

본 발명의 일 양상에 따른 무선랜 핑거프린트를 이용한 결제 방법은 (a) 연계 서버가 결제요청 단말로부터 결제 금액을 포함하는 결제 요청을 수신하고 저장하는 단계 (b) 연계 서버가 휴대형 단말에 의해 수집된 무선랜 핑거프린트와 상기 휴대형 단말에 저장된 카드 정보를 포함하는 카드-결제 연계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 및 (c) 연계 서버가 저장되어 있는 하나 이상의 결제 요청 중 상기 무선랜 핑거프린트에 대응하는 결제 요청을 상기 카드-결제 연계 요청에 연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