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프로판디올 생성능을 가지는 변이미생물 및 이를 이용한 1,3-PDO의 제조방법

Variant Microorganism Producing 1,3-propanediol and Method for Preparing 1,3-propanediol Using thereof

본 발명은 글리세롤을 단일 탄소원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미생물에, 글리세롤 분해 대사회로 및 1,3-PDO 생합성 회로를 도입한 변이 미생물 및 이를 이용한 1,3-PDO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저가의 원료인 글리세롤을 단일 탄소원으로 활용하여, 1,3-PDO 생산능을 가지는 변이 미생물을 성장시키는 동시에, 1,3-PDO를 생산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1,3-PDO를 생산하는 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