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경계 인식 시스템 및 방법

System and method for character boundary recognition

문자 경계 인식 시스템이 문자 경계를 인식하는 방법으로서, 저장되어 있는 한국어 조사와 명사 단어를 토대로 수신한 한국어 문장에서 명사를 찾으면, 찾은 명사에 기본 문자 경계를 표시한다. 기본 문자 경계가 표시된 한국어 문장에서 인접한 명사들이 하나의 명사로서 명사 단어에 저장되어 있거나, 문장 구조를 토대로 하나의 구 또는 절 안에 복수의 명사가 포함되어 있으면, 복수의 명사를 하나의 복합 명사로 병합하여 문자 경계를 확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