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이동통신 및 레이더용 빔포밍 회로BEAM-FORMING CIRCUIT FOR 5G MOBILE COMMUNICATION AND RADAR

빔포밍 회로는 멀티 모드 전력 증폭기, 가변 이득 저잡음 증폭기, 가변 이득 위상 천이기 및 제1 스위치 회로를 포함한다. 멀티 모드 전력 증폭기는 송신 모드에서 제1 RF 입력 신호를 기초로 발생되는 제1 RF 중간 신호를 증폭하여 제1 RF 출력 신호를 발생하고, 제1 제어 신호에 기초하여 제1 송신 이득 조절 기능을 수행한다. 가변 이득 저잡음 증폭기는 수신 모드에서 제2 RF 입력 신호를 증폭하여 제2 RF 중간 신호를 발생하고, 제2 제어 신호에 기초하여 제1 수신 이득 조절 기능을 수행한다. 가변 이득 위상 천이기는 송신 모드에서 제1 RF 입력 신호에 대한 이득 및 위상을 한 번에 조절하여 제1 RF 중간 신호를 발생하고 제3 제어 신호에 기초하여 제2 송신 이득 조절 기능 및 송신 위상 조절 기능을 한 번에 수행하며, 수신 모드에서 제2 RF 중간 신호에 대한 이득 및 위상을 한 번에 조절하여 제2 RF 출력 신호를 발생하고 제3 제어 신호에 기초하여 제2 수신 이득 조절 기능 및 수신 위상 조절 기능을 한 번에 수행한다. 제1 스위치 회로는 송신 모드에서 제1 RF 입력 신호를 수신하고, 수신 모드에서 제2 RF 출력 신호를 출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