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커뮤니티 시스템 및 이의 다차원 스마트 커뮤니티 발견 방법Smart community system and method for discovering multi-dimensional smart community

본 발명은 인간 중심의 스마트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커뮤니티 시스템 및 이의 다차원 스마트 커뮤니티 구성 방법에 관한 것으로, 이는 회원 등록을 요청하는 가정이 존재하면, 상기 가정이 이용하는 홈 네트워크를 통해 주택, 가족 구성원, 가전 기기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회원 정보를 수집 및 저장한 후 상기 가정을 회원으로 등록하는 단계; 다수의 가정이 회원 등록된 상태에서 커뮤니티 그룹 생성이 요청되면, 상기 회원 정보를 기반으로 가정 간 물리적, 사회적, 경제적 근접도를 산출 및 분석함으로써, 가정 간 유사도를 파악하는 단계; 및 가정 간 유사도를 기반으로 상기 다수의 회원을 클러스터링하여 적어도 하나의 커뮤니티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