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 행동 공간 제어를 위한 적응형 다중-배치 경험 리플레이 기법METHOD AND APPARATUS FOR ADAPTIVE MULTI-BATCH EXPERIENCE REPLAY FOR CONTINUOUS ACTION CONTROL

연속 행동 공간 제어를 위한 적응형 다중-배치 경험 리플레이 기법에 관한 것이다. 적응형 다중 배치 경험 리플레이(AMBER) 방법에 있어서, 업데이트된 정책에 기초하여 생성된 샘플의 정보 튜플(tuple)을 다중 배치로 리플레이 메모리(replay memory)에 저장하는 단계, 랜덤 미니 배치(mini-batch)의 크기를 조정하여 평균 중요도 샘플링(importance sampling) 비중을 감소시키는 단계, 상기 리플레이 메모리(replay memory) 내 각 샘플 배치의 평균 중요도 샘플링 비중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리플레이 메모리를 대상으로, 계산된 상기 평균 중요도 샘플링 비중이 미리 지정된 배치 드롭 계수 보다 큰 배치를 드롭시키는 단계, 및 상기 리플레이 메모리를 대상으로, 드롭에서 제외된 배치에 기초하여 랜덤 미니 배치 샘플링을 수행하여 매개 변수를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