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희탁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동현 | ko |
dc.date.accessioned | 2020-05-30T04:20:22Z | - |
dc.date.available | 2020-05-30T04:20:22Z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7439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연료전지용 막 전극 어셈블리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면내(in-plane) 채널 구조를 갖는 패턴화된 촉매층을 포함하고, 물질전달 및 출력 성능이 향상된 연료전지용 막 전극 어셈블리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면내 채널 구조를 갖는 촉매층을 포함하는 막 전극 어셈블리는 물질전달 특성을 향상시키고, 소량의 Pt가 담지된 막 전극 어셈블리에서도 출력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고분자 막을 패터닝하는 것은 다른 분야에서도 사용되고 있던 것임에 반해, 다공성의 부서지기 쉬운 전극을 패터닝한 경우는 없었으며, 이를 통해서 다양한 구조를 전극에 생성할 수 있으며, 전극 구조 제어 및 최적화의 기반 기술이 될 수 있다. | - |
dc.title | 연료전지용 전극 구조 제어 기술 및 제작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Electrode structure control technology for fuel cell and manufacturing method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김희탁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동현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17-0163025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2098708-0000 | - |
dc.date.application | 2017-11-30 | - |
dc.date.registration | 2020-04-02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