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지원 기반의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방법 및 그 장치METHOD FOR HARDWARE-ASSISTED 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AND THE APPARATUS THEREOF

본 발명은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적으로 네트워크 패킷을 처리하여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의 유연성을 유지하는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으로,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네트워크 기능 모듈들을 기본 모듈 및 고성능 모듈로 구분하여 소프트웨어 모듈 및 하드웨어 모듈에 각각 구현하는 단계, 정책 룰(Policy Rule)을 기본 룰(Basic Rule) 및 고급 룰(Advanced Rule)로 구별하는 단계 및 상기 정책 룰이 적용된 상기 소프트웨어 모듈 및 상기 하드웨어 모듈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