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의 콜로이드 입자의 광결정 구조를 포함하는 구조색 소재, 구조색 소재를 적용한 광학 필름, 및 이의 제조 방법Structural color material including photonic crystal structure of binary colloidal particle, Optical film having the structural color material,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optical film

구조색 소재가 제공된다. 상기 구조색 소재는, 광중합 가능한 용매 및 상기 용매에 분산되어 광결정 나노 구조체를 형성하는 다른 직경을 가지는 이종의 복수의 콜로이드 입자를 포함한다. 이때, 상기 복수의 콜로이드 입자의 직경 차이를 일정 비율로 조절하여 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종의 콜로이드 입자의 광결정 구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