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층 영상 생성 방법 및 단층 영상 생성 장치.Apparatus and method for generating tomography image

단층 영상 생성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단층 영상 생성 장치에 따르면, 공간 광 변조기를 통과하여 대상체에 입사되는 광선들을 이용하여 대상체의 표면의 하나의 지점에서 깊이 스캔을 수행하고, 공간 광 변조기의 복수의 패턴들 각각에 대하여 동일한 지점에서 깊이 스캔을 반복하여 복수의 패턴들 각각에 대한 깊이 스캔 데이터를 획득하고, 복수의 패턴들 각각에 대한 깊이 스캔 데이터의 신호값들의 상관 관계에 기초하여 벡터 공간을 나타내는 행렬 R을 생성하고, 행렬 R에 대하여 소정의 행렬 분해를 수행하고, 상기 행렬 분해에 의해 부공간 성분들의 합으로 표현되는 벡터 공간을 노이즈 부공간과 신호 부공간으로 분리하고, 신호 부공간의 성분들 및/또는 노이즈 부공간의 성분들을 이용하여 벡터 공간을 재구성하고, 재구성된 벡터 공간에 기초하여 단층 영상을 생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