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신의 저온 보관방법METHOD FOR CRYOGENIC KEEPING OF MXene

본 발명은 맥신의 저온 보관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a)이차원구조의 전이금속 탄화물 및 전이금속 탄질화물로 구성된 맥신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b)상기 준비된 맥신용액을 용기에 담는 단계, (c) 상기 용기에 담긴 맥신용액을 전기적 특성이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급속냉각 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 맥신을 급속냉각시켜 저온 상태로 저장함으로써, 맥신의 전기적 특성을 일정하게 유지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