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너리 분석을 위한 중간 언어 테스트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TESTING INTERMEDIATE LANGUAGE FOR BINARY ANALYSIS

바이너리 분석을 위한 중간 언어 테스트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중간 언어 테스트 방법은, 프로그램의 기계어를 중간 언어(Intermediate Representation)로 번역하는 리프터(lifter)를 검증하기 위한 것으로, 중앙 처리 장치(CPU)의 아키텍쳐(Architecture)에 대한 명령어를 생성하는 단계; 복수 개의 리프터를 이용하여 상기 생성된 명령어를 중간 언어로 번역하는 단계; 상기 번역된 중간 언어를 하나의 통일된 중간 언어로 변환하는 단계; 상기 변환된 명령어를 요약하는 단계; 및 상기 요약된 명령어를 서로 비교하여 오류를 찾아내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