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포화 용액의 가변 상변화를 활용한 스마트 윈도우Smart window device with supersaturated solution reversible phase change

본 발명은 과포화용액의 온도 및 기계적 충격에 따른 가변 상변화를 이용하여 광선의 투과량을 능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기존의 스마트 윈도우와는 달리 투과율 유지에 지속적인 에너지 공급이 필요없는 과포화 용액의 가변 상변화를 활용한 스마트 윈도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a) 중앙에 변색층을 포함할 수 있도록 일정거리가 이격되어 설치되는 한 쌍의 투명 기판; (b) 상기 한 쌍의 변색기판 사이에 위치하며, 과포화용액의 상변화에 따라 투과율이 조절되는 변색층; (c) 상기 한 쌍의 투명기판 내측 일면 또는 양면에 설치되며, 상기 변색층의 과포화 용액에 열을 공급하여 상변화를 유발하는 가열수단; (d) 상기 한 쌍의 투명기판 측면에 설치되며, 상기 변색층의 과포화 용액에 기계적 자극을 가하여 상변화를 유발하는 자극수단을 포함하는 과포화 용액의 가변 상변화를 활용한 스마트 윈도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