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층상점토광물 기반 흡착제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층상점토광물과 알칼리 물질의 고체 상태의 열반응을 조절하여 층상점토광물의 표면적과 미세 기공 및 양이온 교환 용량을 높임으로써 용매를 이용하지 않고 고체 상태의 반응을 이용하는 단순한 방법으로 제조되며 경제적으로 생산을 지속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세슘 및 스트론튬에 대한 흡착 용량이 크게 상승하였으며, 방사선 조사 후에도 안정적으로 세슘 및 스트론튬을 제거할 수 있어 실제 방사성 핵종 제거 공정에 적용하기 위한 흡착제로서의 효용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