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론튬과 세슘을 동시에 흡착하는 헥사시아노금속염이 도입된 하이드로겔의 제조방법Method of Preparing Sulfonated-KCuHCF Embedded Hydrogels for Strontium and Cesium

본 발명은 술폰기를 갖고 있는 가교제로 가교된 하이드로겔 필름을 제조하고, 이 가교된 하이드로겔 필름 안에 칼륨구리 헥사시아노철산염 (K2Cu[Fe(CN)6])을 도입한 흡착제인 헥사시아노철산염이 도입된 술폰화 하이드로겔은 가교제의 술폰화기로 인한 이온교환능력에 의한 높은 스트론튬 흡착능을 나타냄과 동시에, 가교율 조절로 인해 하이드로겔의 물리적 안정성을 높일 수 있으며, 이 술폰화 하이드로겔에 도입된 칼륨 구리 헥사시아노철산염의 이온교환능력에 의해 높은 스트론튬과 세슘 흡착능의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