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리스 컴퓨팅 환경에서 가상화된 GPU 자원 지원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supporting virtualized GPU resource in Serverless computing environment

서버리스 컴퓨팅 환경에서 가상화된 GPU 자원 지원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서버리스 컴퓨팅 환경에서 가상화된 GPU 자원 지원 방법은 클라이언트로부터 IronFunctions 서버로 함수 파일 및 함수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클라이언트에서 도커 이미지를 원격으로 전송하기 위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생성하는 단계, 클라이언트에서 도커 이미지 생성 요청에 의해 생성된 도커 이미지를 실행하는 단계 및 IronFunctions 서버의 요청을 처리하기 위한 API와 명령을 구현하고, 클라이언트에서 CLI(Common Language Infrastructure)를 통해 API를 호출하는 명령을 구현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