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레이트제를 포함하는 아민계 이산화탄소 흡착제 및 이의 제조방법

Amine-based carbon dioxide adsorbent comprising chelating agent and method of manufacturing thereof

본 발명은 킬레이트제를 포함하는 아민계 이산화탄소 흡착제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다공성 담체(porous support)에 아민을 고정시키거나 함침시키는 이산화탄소 흡착제 합성 과정에 킬레이트제를 추가로 도입하여, 내산화성이 향상된 킬레이트제를 포함하는 아민계 이산화탄소 흡착제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킬레이트제가 포함된 아민계 이산화탄소 흡착제는 첨가해준 킬레이트 화합물이 아민 산화에서 촉매작용을 하는 각종 전이 금속 불순물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우 높은 내산화성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