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먼트 레벨 디지털 위상 어레이 아키텍처를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무선을 이용한 디지털 위상 쉬프팅 방법 및 디지털 위상 쉬프터Digital Phase Shifting Method using Software Defined Radio for Element level Digital Phased Arrays Architecture and Digital Phase Shifter

엘리먼트 레벨 디지털 위상 어레이 아키텍처를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무선을 이용한 디지털 위상 쉬프팅 방법 및 디지털 위상 쉬프터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디지털 위상 쉬프팅 방법은 소프트웨어 정의 무선(SDR)을 이용하여 입력 신호를 제1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단계; 상기 제1 디지털 신호와 제1 주파수와 제1 위상을 가지는 업 컨버팅 디지털 신호를 혼합하여 상기 제1 디지털 신호의 주파수와 위상이 변화된 제2 디지털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제2 디지털 신호와 제2 주파수를 가지는 다운 컨버팅 디지털 신호를 혼합하여 상기 제1 디지털 신호의 위상만이 상기 제1 위상만큼 쉬프트된 제3 디지털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