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도커패시터용 전도성 복합체, 서브-나노스케일 입자를 포함하는 전극용 복합체, 및 상기 복합체들을 전극 활성물질로서 포함하는 수성 하이브리드 커패시터PSEUDOCAPACITIVE CONDUCTIVE COMPOSITE, COMPOSITE INCLUDING SUBNANOSCALE PARTICLES, AND AQUEOUS HYBRID CAPACITOR INCLUDING THE COMPOSITES AS ELECTRODE ACTIVE MATERIALS

그래핀 시트 상에 형성된 전도성 고분자 사슬을 포함하는 슈도커패시터용(pseudocapacitive) 전도성 복합체, 그래핀 시트 상에 형성된 금속 산화물 또는 금속 황화물의 서브-나노스케일 입자를 포함하는 전극용 복합체, 및 상기 복합체들을 전극 활성 물질로서 포함하는 수성 하이브리드 커패시터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