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어진 문서에 대한 독자의 신뢰도 분포를 예측하기 위해 웹 문서에서 저자가 사건을 언급한 방식을 분석하고 활용하는 방법 및 그 시스템System and method for analyzing and utilizing how authors refer to an event in a web document to predict the distribution of how much readers consider such document credible

주어진 문서에 대한 독자의 신뢰도 분포를 예측하기 위해 웹 문서에서 저자가 사건을 언급한 방식을 분석하고 활용하는 방법 및 그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독자 신뢰도 분포 예측 방법은 웹 문서의 저자들을 가상의 독자들로 간주하여 상기 웹 문서로부터 추출된 사건 정보 각각에 대한 사건 신뢰도를 계산하는 단계; 사용자로부터 신뢰도 분포 예측을 수행하기 위한 문서를 입력 받는 단계; 및 상기 계산된 사건 정보 각각에 대한 사건 신뢰도에 기초하여 미리 설정된 복수의 인구통계학적 특징에 따라 구별되는 독자 그룹들 각각의 상기 입력된 문서에 대한 신뢰도 분포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