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처리 방법 및 장치IMAGE PROCESSING METHOD AND APPARATUS

이미지 처리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이미지 처리 방법은, 이미지를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이미지를 필터링하여 제1 레이어 및 제2 레이어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제1 레이어에 기초하여 제1 변조(modulation)를 수행함으로써 제1 특징맵을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제1 레이어 및 제2 레이어에 기초하여 제2 변조를 수행함으로써 제2 특징맵을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제1 특징맵 및 상기 제2 특징맵에 기초하여 컨벌루션 연산을 포함하는 잔차 연산을 수행함으로써 출력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