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플랫폼 내 가상 네트워크 기능의 성능 분석 장치 및 그 방법

APPARATUS FOR PERFORMANCE ANALYSIS OF VIRTUAL NETWORK FUNCTIONS IN NETWORK FUNCTIONAL VIRTUALIZATION PLATFORM AND THE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플랫폼 내 가상 네트워크 기능들의 성능 및 성능 저하 유발 요인을 분석하는 가상 네트워크 기능의 성능 분석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가상 네트워크 기능의 VNF 정책 설정을 이용하여 상기 가상 네트워크 기능들로 구성되는 서비스 체인을 생성하며, 상기 서비스 체인에 해당하는 가상 네트워크 기능들을 상기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플랫폼(NFV)에 적용하는 NFV 환경 구성부, 상기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플랫폼 내 각 구성요소의 성능 척도 및 상기 서비스 체인에 대한 성능 척도를 측정하여 상기 가상 네트워크 기능들의 내부 형태를 모니터링하는 성능 모니터링부 및 상기 서비스 체인 내에서 성능을 저하하는 성능 저하 VNF를 특정하여 원인을 도출하는 분석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