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변 구조광 생성 장치 및 방법Apparatus for generating variable structured-light and method for the same

본 발명은 가변 구조광 생성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변조된 레이저 광을 반사하는 멤스 미러의 리사쥬 스캔 구동 전압의 양축 구동 주파수, 초기 위상 및 진폭 값에 의해 구조광의 패턴 개수, 패턴 모양 및 시야가 가변되는 것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구조광의 패턴 개수, 패턴 모양 및 시야를 갖는 구조광을 생성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가변 구조광 생성 장치는 광원부, 멤스 미러, 정보입력부, 메모리부 및 제어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가변 구조광 생성 장치는 일반적으로 대상 물체에 구조광을 조사하고 대상 물체에서 반사되는 반사광을 카메라 등과 같은 영상 촬영 수단으로 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통해 획득한 영상을 분석하여 대상 물체의 3차원 입체 정보를 얻는 시스템에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