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 점화성 추진제의 충돌형 혼합 특성 연구 사례 Research Studies of Impingement Characteristics for Hypergolic Propell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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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규섭ko
dc.contributor.author김예현ko
dc.contributor.author정상우ko
dc.contributor.author정준영ko
dc.contributor.author권세진ko
dc.date.accessioned2020-01-20T05:20:17Z-
dc.date.available2020-01-20T05:20:17Z-
dc.date.created2020-01-15-
dc.date.created2020-01-15-
dc.date.created2020-01-15-
dc.date.issued2019-10-
dc.identifier.citation한국추진공학회지, v.23, no.5, pp.90 - 100-
dc.identifier.issn1226-6027-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71572-
dc.description.abstract접촉 점화 추진제 특성을 활용한 추력기는 간단한 시스템 구조와 높은 점화 신뢰성을 기반으로 고고도, 우주 환경에서 적용되어 왔다. 미국을 위시한 선진국의 경우 사산화질소/아민 계열의 추진제의충돌 혼합 특성에 대하여 1960년대 이후로 심도 깊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차세대 접촉 점화 추력기 역시 고성능화, 경량화 측면에서 활발한 연구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접촉점화성 추진제의 충돌형 혼합 특성과 반응성 유동 분리(Reactive Separation Flow), 간헐적 폭발(Popping)의 충돌 혼합 시 발생할 수 있는 연소 불안정성에 대한 연구 사례를 조사하고 요약하였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추진공학회-
dc.title접촉 점화성 추진제의 충돌형 혼합 특성 연구 사례-
dc.title.alternativeResearch Studies of Impingement Characteristics for Hypergolic Propellant-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23-
dc.citation.issue5-
dc.citation.beginningpage90-
dc.citation.endingpage100-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추진공학회지-
dc.identifier.kciidART002512519-
dc.contributor.localauthor권세진-
dc.contributor.nonIdAuthor정준영-
dc.description.isOpenAccessY-
dc.subject.keywordAuthorHypergolic Propellant-
dc.subject.keywordAuthorImpingement Mixing-
dc.subject.keywordAuthorNon-reactive Mixing-
dc.subject.keywordAuthorReactive Stream Separation-
dc.subject.keywordAuthorPopping-
dc.subject.keywordAuthor접촉 점화성 추진제-
dc.subject.keywordAuthor충돌 혼합-
dc.subject.keywordAuthor비반응성 혼합-
dc.subject.keywordAuthor반응성 유동 분리-
dc.subject.keywordAuthor간헐적 폭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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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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