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건우 | ko |
dc.contributor.author | 고대권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현 | ko |
dc.contributor.author | 한동수 | ko |
dc.date.accessioned | 2020-01-14T05:20:35Z | - |
dc.date.available | 2020-01-14T05:20:35Z | - |
dc.date.created | 2020-01-14 | - |
dc.date.created | 2020-01-14 | - |
dc.date.created | 2020-01-14 | - |
dc.date.issued | 2019-10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ITS학회 논문지, v.18, no.5, pp.156 - 170 | - |
dc.identifier.issn | 1738-0774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71169 | - |
dc.description.abstract | 급속히 늘어난 스마트폰의 보급은 인간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스마트폰 기반 위치정보는 실내외 공간에서 다양한 편의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GPS 정보가 제공되고 있지 않은 지하공간의 경우에서 위치 기반 서비스가제공된다면 정보약자와 교통약자를 위한 길 찾기와 길 안내 등 많은 편의를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지하철 역사에서 길 안내 서비스 구현은 측위 정확도를 확보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과제이다. 본 연구는 지하철 역사에서 실내 내비게이션을 위해 선행되어야 하는 모든 과정을하나의 시스템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융합 측위 알고리즘과 함께 연속 측위에서 사용하는 새로운 보행자 걸음 인식기법을 개발하고, 평가하고 있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ITS학회 | - |
dc.title | 지하철 역사에서 실내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위한 KAI-R 시스템 | - |
dc.title.alternative | KAI-R: KAIST Railroad Indoor Navigation System for Subway Station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18 | - |
dc.citation.issue | 5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56 | - |
dc.citation.endingpage | 170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ITS학회 논문지 | - |
dc.identifier.doi | 10.12815/kits.2019.18.5.156 | - |
dc.identifier.kciid | ART002517699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한동수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고대권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현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