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층 분산 해시 테이블을 이용한 단말 이동성 지원 방법 및 장치

A METHOD AND APPARATUS FOR SUPPORTING MOBILITY OF HOST USING HIERARCHICAL DISTRIBUTED HASH TABLE

계층 분산 해시 테이블을 이용한 단말 이동성 지원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이동성 제공 방법은 계층 분산 해시 테이블(Hierarchical Distributed Hash Table, HDHT)을 구성하는 복수의 계층 중에서 단말이 연결된 네트워크 접근 스위치가 지정한 계층에 상기 단말과 관련된 항목(entry)을 등록하는 단계와, 상기 항목을 이용하여 상기 단말의 핸드오버를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계층 분산 해시 테이블은 상기 네트워크 접근 스위치들 간의 물리적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계층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