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가노그래피 분석 모델 생성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GENERATING STEGANOGRAPHY ANALYSIS MODEL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스테가노그래피 분석 모델 생성 방법은 제1 3D 메쉬 모델을 평활화한 제2 3D 메쉬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제1 3D 메쉬 모델의 edge normal 및 제2 3D 메쉬 모델의 edge normal의 차이를 기초로 추출한 제1 특징 벡터, 제1 3D 메쉬 모델의 mean curvature 및 제2 3D 메쉬 모델의 mean curvature의 차이를 기초로 추출한 제2 특징 벡터 및 제1 3D 메쉬 모델의 total curvature 및 제2 3D 메쉬 모델의 total curvature의 차이를 기초로 추출한 제3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단계 및 제1, 제2 및 제3 특징 벡터에 관한 정보를 기초로 기계 학습을 수행하여 타겟 3D 메쉬 모델 내에 숨겨진 정보가 존재하는 지 판별하는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