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코일 어레이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전철용 무선전력전송 시스템LOOP COIL ARRAY AND WIRELESS POWER TRANSFER SYSTEM FOR TRAIN USING THE SAME

루프코일 어레이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전철용 무선전력전송 시스템이 개시된다. 중앙부 루프코일 어레이는 무선전력전송용 동작주파수보다 더 높은 제1 공진주파수를 가지며, 무선전력전송을 위해 송출되어 자신에 입사하는 자기장을 증폭시켜 더 멀리 나아가도록 해준다. 외곽부 루프코일 어레이는 중앙부 루프코일 어레이를 내포하도록 고리형으로 둘러싸고, 무선전력전송용 동작주파수보다 더 낮은 제2 공진주파수를 가지며, 무선전력전송을 위해 송출되어 자신에 입사하는 자기장을 감쇄시켜 누설자속량을 줄여준다. 송전코일과 수전코일 사이에 루프코일 어레이 장치가 배치될 수 있다. 송전코일에서 생성된 자기장의 중앙부 자속은 증폭시켜 수전코일에 전달효율을 높여주고, 외곽부 자속은 감쇄시켜 누설자속량을 줄여준다. 루프코일 어레이 장치를 사용하면 무선전력전송 시스템에서 페라이트의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