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레졸루션(Super Resolution) 네트워크 처리방법 및 시스템SUPER-RESOLUTION NETWORK PROCESSING METHOD AND SYSTEM

본 발명은 슈퍼 레졸루션(Super Resolution) 네트워크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잔차 학습, 스파이럴 CNN 및 텍스쳐 학습을 이용한 고해상도 이미지 복원 네트워크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저해상도 이미지(LR)를 입력 받는 단계, 상기 입력 받은 이미지를 업스캐일링(Upscaling)하는 단계 및 상기 업스캐일링된 이미지를 복구해 고해상도 이미지(HR)를 출력하는 복구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업스캐일링 단계는 상기 입력 이미지를 나선 CNN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나선 CNN 처리단계는, 상기 입력 이미지를 CNN(Convolutional Neural Network)망에 입력하는 단계 상기 CNN망에서 상기 이미지를 처리한 결과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 및 상기 결과 이미지 및 상기 입력 이미지를 CNN망에 재입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구성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