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움직임 관계를 이용한 얼굴 특성 분석 방법 및 그 시스템ANALYSIS METHOD OF RELATIONS OF FACE MOVEMENTS AND THE SYSTEM THEREOF

본 발명은 얼굴 영역에서의 움직임간 관계에 기반하여 얼굴분석을 수행하는 얼굴 움직임 관계를 이용한 얼굴 특성 분석 방법 및 그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관계 분석 딥 네트워크(Deep Network)를 기반으로 얼굴 미세 영역의 다이나믹 특징간 관계를 분석하여 성별인식, 연령추정, 생체인증, 표정인식 등의 얼굴 다이나믹 분석을 해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