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의 디스플레이 화소 스트레스 저감을 위한 상황인지 기반 스크린 필터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Mitigating Pixel Stress in Smart Device Displays With Context-Aware Screen Filters

스마트 기기의 디스플레이 화소 스트레스 저감을 위한 상황인지 기반 스크린 필터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스마트 기기의 디스플레이 화소 스트레스 저감을 위한 상황인지 기반 스크린 필터 방법은 스크린 필터 작동이 필요한 앱, 앱 내의 화면, 앱 내 화면의 특정 영역에 대한 컨텍스트를 정의하는 단계, 정의된 컨텍스트에 따른 스크린 필터 생성 및 컨텍스트 적용 정책을 설정하는 단계, 상기 컨텍스트 적용 정책에 따라 스크린 필터를 적용하는 단계 및 정의된 컨텍스트에 따른 스크린 필터를 해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