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동기 데이터 요청에 대한 비직교 멀티캐스트 전송 방법Multicast Transmission for Asynchronous Data Requests

비동기 데이터 요청에 대한 비직교 멀티캐스트 전송 방법이 개시된다. 기지국에 속하는 복수의 사용자 단말들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멀티캐스트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기지국에 속하는 사용자 단말 1로부터 파일 전송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 요청된 상기 파일을 상기 사용자 단말 1로 유니캐스트(unicast) 전송하는 단계, 상기 기지국에 속하는 사용자 단말 2로부터 상기 사용자 단말 1로 유니캐스트 전송되는 파일의 전송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 및 상기 파일을 사용자 단말 1 및 사용자 단말 2로 일정 시간 동안 유니캐스트전송한 후, 멀티캐스트로 전환하여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