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콥터 비행조건의 변화에 따른 조종 및 동특성에 관한 연구A study on pilot control and dynamic characteristics with various flight conditions of helicop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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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인-
dc.contributor.advisorLee, In-
dc.contributor.author신승주-
dc.contributor.authorShin, Seung-Joo-
dc.date.accessioned2011-12-12T07:22:13Z-
dc.date.available2011-12-12T07:22:13Z-
dc.date.issued2005-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243611&flag=dissertation-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6959-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항공우주공학전공, 2005.2, [ vi, 50 p. ]-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헬리콥터 비행조건의 변화에 따른 조종 및 동특성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비행조건은 수평비행, 동고도 감속, 상승 및 강하비행 등 4가지로 구분하였다. 상승 및 강하비행시의 특성은 특히, 조종사 관점에서 연구를 수행하였다. 수치해석은 CAMRAD II를 통하여 수행되었으며, KARI 에서 수행된 프루드 축소 모델에 대한 지상 및 풍동시험 결과와 비교를 통하여 해석모델을 검증하였다. 헬리콥터의 동특성 연구를 위해 4 블레이드의 NRSB-II를 사용하였으며, 블레이드는 탄성체로, 동체는 강체로 가정하였다. 공기력은 uniform inflow 모델을 사용한 준정상 공기력으로 모델링 하였으며, 비행조건의 변화에 따른 콜렉티브 및 사이클릭 피치 특성과 조종석 진동수준을 예측하였다.kor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정보 구조-
dc.subject진동수준형-
dc.subject허브 하중-
dc.subject사이클릭 피치-
dc.subject콜렉티브 피치-
dc.subject입체선택적인 요오드고리화 반응에 관한 연구-
dc.subjectthe flow analysis of 100W-stack-
dc.subjectinformation structureion of g-Hydroxy-cis-Alkenesumina on-
dc.subjectVibration leveldel-
dc.subjectHub load-
dc.subjectCyclic pitch-
dc.subjectCollective pitch-
dc.subject발광 물질-
dc.title헬리콥터 비행조건의 변화에 따른 조종 및 동특성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pilot control and dynamic characteristics with various flight conditions of helicopter-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243611/325007 -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 항공우주공학전공, -
dc.identifier.uid020033348-
dc.contributor.localauthor이인-
dc.contributor.localauthorLee,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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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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