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이인 | - |
dc.contributor.advisor | Lee, In | - |
dc.contributor.author | 신승주 | - |
dc.contributor.author | Shin, Seung-Joo | - |
dc.date.accessioned | 2011-12-12T07:22:13Z | - |
dc.date.available | 2011-12-12T07:22:13Z | - |
dc.date.issued | 2005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243611&flag=dissertation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6959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항공우주공학전공, 2005.2, [ vi, 50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헬리콥터 비행조건의 변화에 따른 조종 및 동특성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비행조건은 수평비행, 동고도 감속, 상승 및 강하비행 등 4가지로 구분하였다. 상승 및 강하비행시의 특성은 특히, 조종사 관점에서 연구를 수행하였다. 수치해석은 CAMRAD II를 통하여 수행되었으며, KARI 에서 수행된 프루드 축소 모델에 대한 지상 및 풍동시험 결과와 비교를 통하여 해석모델을 검증하였다. 헬리콥터의 동특성 연구를 위해 4 블레이드의 NRSB-II를 사용하였으며, 블레이드는 탄성체로, 동체는 강체로 가정하였다. 공기력은 uniform inflow 모델을 사용한 준정상 공기력으로 모델링 하였으며, 비행조건의 변화에 따른 콜렉티브 및 사이클릭 피치 특성과 조종석 진동수준을 예측하였다. | kor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정보 구조 | - |
dc.subject | 진동수준형 | - |
dc.subject | 허브 하중 | - |
dc.subject | 사이클릭 피치 | - |
dc.subject | 콜렉티브 피치 | - |
dc.subject | 입체선택적인 요오드고리화 반응에 관한 연구 | - |
dc.subject | the flow analysis of 100W-stack | - |
dc.subject | information structureion of g-Hydroxy-cis-Alkenesumina on | - |
dc.subject | Vibration leveldel | - |
dc.subject | Hub load | - |
dc.subject | Cyclic pitch | - |
dc.subject | Collective pitch | - |
dc.subject | 발광 물질 | - |
dc.title | 헬리콥터 비행조건의 변화에 따른 조종 및 동특성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pilot control and dynamic characteristics with various flight conditions of helicopter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243611/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 항공우주공학전공, | - |
dc.identifier.uid | 020033348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인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Lee, I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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