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당 유사체의 분자 동역학 분석을 이용한 조직 에너지 공급능력 및 대사율 측정 방법 및 장치Tissue energy supply capacity and metabolic rate measurement method and device using molecular kinetic analysis of glucose analogue

포도당 유사체의 분자 동역학 분석을 이용한 조직 에너지 공급능력 및 대사율 측정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조직의 동적 FDG(18F-fluorodeoxyglucose)-PET(Positron Emission Tomography) 영상 데이터 및 각 복셀의 곡선과 혈중 FDG 농도 곡선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수신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조직에 대한 FDG의 속도 상수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산출된 속도 상수를 이용하여 조직에 대한 포도당의 대사율, 이용효율(utilization efficiency, UE), 공급능력(supply capacity, SC) 및 공급여유(supply reservoir, SR) 중 적어도 하나의 파라미터를 산출하는 단계 및 산출된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조직 에너지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