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 민감성 캡슐 및 이의 제조방법Temperature sensitive capsule and method of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온도 변화에 따라 캡슐의 유연성 및 취성을 제어할 수 있는 온도 민감성 캡슐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온도 민감성 마이크로 캡슐은 상변화 물질을 쉘에 분산시켜 온도 변화에 따라 쉘의 방출 특성을 제어할 수 있다. 즉, 본 발명의 코어를 둘러싸는 쉘은 상변화 물질의 어는점 이상에서는 유연한 특성을 가지지만, 어는점 이하에서는 깨지기 쉬운 특성(취성)을 가질 수 있다. 본 발명은 쉘 속에 분산된 상변화 물질의 상변화를 이용하여 외부 충격에 의해 쉽게 파괴되는 마이크로 캡슐을 제공할 있다. 본 발명의 마이크로 캡슐은 상변화 물질을 적절히 선택하여 원하는 온도 범위에서 쉘을 파괴시켜 코어의 저장물질을 방출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