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센싱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보조 장치, 이를 포함하는 개발 보조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하는 개발 보조 방법

DEVELOPMENT ASSISTANT APPARATUS OF MOBILE SENSING APPLICATION, DEVELOPMENT ASSISTANT SYSTEM HAVING THE SAME, METHOD OF ASSISTING DEVELOPMENT OF MOBILE SENSING APPLICATION USING THE SAME

모바일 센싱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보조 장치는 동작 환경 데이터 영역, 유저 인터페이스, 에뮬레이션 매니저, 파워 에뮬레이터 및 파워 애널라이저를 포함한다. 동작 환경 데이터 영역은 모바일 센싱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파일 및 사용자의 모바일 장치로부터 수집된 센서 트레이스를 저장한다. 유저 인터페이스는 개발자로부터 전력 평가 리퀘스트를 입력 받고, 전력 평가 리퀘스트에 응답하여 전력 분석 결과를 출력한다. 에뮬레이션 매니저는 모바일 센싱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파일 및 사용자의 센서 트레이스 및 전력 평가 리퀘스트를 수신하여 파워 에뮬레이션 동작을 제어한다. 파워 에뮬레이터는 사용자의 센서 트레이스를 이용하여 모바일 센싱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사용을 에뮬레이트한다. 파워 애널라이저는 파워 에뮬레이터의 에뮬레이션 결과를 전력 분석 리포트로 변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