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가스 및 수소를 저장하는 하이드레이트 제조방법MANUFACTURING METHOD OF HYDRATE FOR STORING NATURAL GAS AND HYDROGEN

본 발명은 천연가스 및 수소를 저장하는 하이드레이트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제조방법은 메탄 및 에탄으로 구성된 천연가스와 수소로 이루어진 가스가 혼합된 가스를 주입하여 주체 분자에 형성된 빈 동공에 수소분자가 포집되도록 메탄 및 에탄이 열역학적 안정제 역할 수행하여 하나의 동공에 두 개 또는 세 개 이상의 수소분자가 포집되어 효율이 뛰어난 하이드레이트를 제조할 수 있고, 기존의 천연 가스 수송 및 저장 인프라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