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하이드록시이소카프로에이트-CoA 전이효소를 이용한 폴리하이드록시알카노에이트의 제조방법Method for Preparing Polyhydroxyalkanoates Using 2-Hydroxyisocaproate-CoA Transferase

본 발명은 2-하이드록시이소카프로에이트-CoA 전이효소를 코딩하는 유전자 및 폴리하이드록시알카노에이트 합성효소를 코딩하는 유전자가 도입되어 있으며, 방향족 단량체 또는 장사슬 2-HA를 단량체로 함유하는 폴리하이드록시알카노에이트 생성능을 가지는 재조합 미생물 및 상기 재조합 미생물을 이용한 방향족 단량체 또는 장사슬 2-HA 단량체를 함유하는 폴리하이드록시알카노에이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방향족 단량체 또는 장사슬 2-HA를 단량체로 함유하는 생분해성 폴리머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