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맵 압축을 이용한 이미지 처리 방법 및 장치A METHOD AND APPARATUS OF IMAGE PROCESSING USING FEATURE MAP COMPRESSION

라인 단위 연산을 이용한 이미지 처리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이미지 처리 장치는, 이미지를 수신하는 수신기와, 상기 이미지에 기초하여 컨벌루션 연산을 수행함으로써 특징맵을 생성하는 제1 컨벌루션 연산기와, 상기 특징맵을 적어도 하나의 라인 단위로 압축하는 컴프레서와, 라인 단위로 압축된 특징맵을 복원하는 디컴프레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