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수준을 고려한 항공사와 여행사의 계약 방식에 관한 연구Contract between airline and travel agency with service quality constraint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463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박건수-
dc.contributor.advisorPark, Kun Soo-
dc.contributor.author김다은-
dc.date.accessioned2019-08-28T02:39:16Z-
dc.date.available2019-08-28T02:39:16Z-
dc.date.issued2018-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842569&flag=dissertationen_US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6563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부, 2018.2,[iii, 48 p. :]-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항공사와 여행사의 계약 방식에 관해 연구하였다. 발권 수수료 폐지로 인해 새롭게 도입된 볼륨인센티브 계약 방식과 블락 계약 방식을 비교 분석하였다. 항공권 유통에 있어 서비스 수준을 고려함으로써 항공사와 여행사의 수익 구조 변화를 분석하였으며, 항공사와 여행사의 시장 영향력에 따른 최적 계약 방식을 도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항공사는 시장 상황에 따라 계약 방식을 달리 제시함으로써 이익을 극대화하는 계약 제시가 가능함을 증명하였다. 본 논문은 항공사와 여행사의 시장 점유율에 따른 시장의 상황 변화를 바탕으로 항공사와 여행사의 선호 계약 방식을 분석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발권 수수료 폐지 이후 도입된 볼륨인센티브의 실제적 효과와 당위성을 증명하였다.-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항공사▼a여행사▼a수익 관리▼a계약▼a볼륨인센티브 계약▼a서비스 수준-
dc.subjectAirline▼atravel agency▼arevenue management▼acontract▼avolume incentive▼aservice quality-
dc.title서비스 수준을 고려한 항공사와 여행사의 계약 방식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Contract between airline and travel agency with service quality constraint-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부,-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Kim, Da-eun-
Appears in Collection
MT-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