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광전송 시스템의 광송신기의 전달 특성에 의하여 유도된 비선형 왜곡 보상 수신기 및 디지털 신호 처리 방법RECEIVER AND METHOD FOR DIGITAL SIGNAL PROCESSING BASED COMPENSATION OF NONLINEAR DISTORTION BY TRANSFER CHARACTERISTICS OF OPTICAL TRANSMITTERS IN ANALOG OPTICAL SYSTEM

아날로그 광전송 시스템의 광송신기의 전달 특성에 의하여 유도된 비선형 왜곡 보상 수신기 및 디지털 신호 처리 방법이 개시된다. 광 수신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비선형 왜곡 보상 방법에 있어서, 광 송신 장치에서 전송된 광 신호를 광섬유를 통해 수신하는 단계, 상기 광섬유를 통해 수신된 광 신호를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단계, 변환된 상기 전기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단계, 및 디지털 신호 처리 기법을 이용하여 추정된 비선형 왜곡에 기초하여 상기 변환된 디지털 신호에 포함된 비선형 왜곡을 보상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