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선 단층촬영 시스템 및 방법

X-RAY COMPUTED TOMOGRAPHY SYSTEM AND METHOD

본 발명은 X선 단층촬영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개방된 영역과 차단된 영역이 교대로 복수개 배열되고 회전 축에 평행한 방향으로 일정 주기로 진동하는 콜리메이터에 X선을 통과시킴으로써 투과 영상을 획득하고, 압축센싱 기반의 반복형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상기 투과 영상을 이미지 재구축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