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요소용 광결정 필름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위조방지 물품Photonic crystal film for security feature, and method of manufacturing the same, and anti-counterfeiting product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보안요소용 광결정 필름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위조방지 물품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 폴리우레탄계 고분자 매트릭스; 및 상기 폴리우레탄계 고분자 매트릭스에 분산되며, 결정격자 구조로 배열된 콜로이드 입자를 포함하는 보안요소용 광결정 필름을 제공하며, 보안요소용 광결정 필름은 높은 반사율 특성을 가져 시인성이 우수하며, 유연성이 현저하게 향상되어 접기가 가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