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단면 TBM 선단부의 굴진 시험 장비DIGGING PERFORMANCE TESTTING APPARATUS FOR FORE-END OF SMALL SECTION TUNNEL BORING MACHINE

소단면 TBM 선단부의 굴진 시험 장비가 제공된다. 이 장비는, 일면이 개방되고, 내부 공간에 지반 매질이 충진되는 토조 박스, 상기 토조 박스와 마주하고 소정의 거리만큼 이격된 위치에 설치되는 반력벽, 상기 토조 박스와 상기 반력벽 사이의 지면 상에 위치하고, 상기 토조 박스에 충진된 지반 매질을 굴착하는 터널 보어링 머신(Tunnel Boring Machine, TBM)이 설치되는 머신 서포트, 상기 토조 박스를 수용하고, 상기 터널 보어링 머신(TBM)이 상기 토조 박스 내 지반 매질을 굴착할 때, 상기 토조 박스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는 토조 서포트, 상기 터널 보어링 머신(TBM)의 일단에 연결되어 상기 터널 보어링 머신(TBM)을 상기 토조 박스를 향하여 이동시키고, 상기 반력벽을 가압시키는 추진력을 제공하는 유압잭, 그리고 상기 유압잭을 구동하는 제어 신호를 발생하는 제어 유닛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