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 약리활성 그룹 화합물들의 조각구조 특성 연관규칙을 기반으로 신규 선도물질 예측 방법 및 시스템

METHOD AND SYSTEM FOR PREDICTING NEW DRUG LEAD COMPOUND CANDIDATE BY APPLYING ASSOCIATION RULES BETWEEN PHARMACOLOGICALLY ACTIVE SIMILAS COMPOUNDS AND THEIR FRAGMENTS

유사 약리활성 그룹 화합물들의 조각구조 특성 연관규칙을 기반으로 신규 선도물질 예측 방법 및 시스템이 제공된다. 이 방법은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에 의해 동작하는 시스템이 신규 선도물질 후보를 예측하는 방법으로서, 다양한 약리활성의 정보 및 개별 약리활성을 갖는 화합물들의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개별 약리활성에 대하여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유사성이 있다고 판단된 화합물들을 발굴하여, 약리활성 별로 그룹핑하는 단계, 유사 약리활성 그룹 내 화합물들을 최소 화학적 기능 단위로 조각화하여, 화합물 별로 조각구조들을 도출하는 단계, 상기 그룹 내 화합물들에서 공통으로 도출된 적어도 하나의 특정 조각구조를 선정하는 단계, 그리고 선정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특정 조각구조를 상기 그룹 내 화합물들의 약리활성에 대한 신규 선도물질 후보로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