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애니메이션용 모션 리타겟팅 방법 및 장치Motion retargeting method for character animation and apparatus thereof

본 발명은 캐릭터 애니메이션용 모션 리타겟팅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상기 방법은 소스 모션과 타겟 캐릭터를 기반으로 골격 및 메쉬 중 적어도 하나로 구성되는 중간 객체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중간 객체의 키 프레임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추출된 키 프레임을 기반으로 타겟 리그 파라미터를 구성하는 단계; 및 상기 타겟 리그 파라미터에 대한 시공간 최적화를 수행하여, 상기 중간 객체와 상기 타겟 캐릭터 간의 포즈 오차를 최소화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